(3003)
킹, 퀸, 룩, 비숍, 나이트, 폰
문제 설명
동혁이는 오래된 창고를 뒤지다가 낡은 체스판과 피스를 발견했다.
체스판의 먼지를 털어내고 걸레로 닦으니 그럭저럭 쓸만한 체스판이 되었다. 하지만, 검정색 피스는 모두 있었으나, 흰색 피스는 개수가 올바르지 않았다.
체스는 총 16개의 피스를 사용하며, 킹 1개, 퀸 1개, 룩 2개, 비숍 2개, 나이트 2개, 폰 8개로 구성되어 있다.
동혁이가 발견한 흰색 피스의 개수가 주어졌을 때, 몇 개를 더하거나 빼야 올바른 세트가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첫째 줄에 동혁이가 찾은 흰색 킹, 퀸, 룩, 비숍, 나이트, 폰의 개수가 주어진다. 이 값은 0보다 크거나 같고 1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.
출력
첫째 줄에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대로 몇 개의 피스를 더하거나 빼야 되는지를 출력한다. 만약 수가 양수라면 동혁이는 그 개수 만큼 피스를 더해야 하는 것이고, 음수라면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.
입출력 예제
입력 | 출력 |
0 1 2 2 2 7 | 1 0 0 0 0 1 |
2 1 2 1 2 1 | -1 0 0 1 0 7 |
코드
나의 풀이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[] chess_arr = new int[] {1, 1, 2, 2, 2, 8};
int[] result_arr = new int[6];
int[] input_arr = new int[6];
for (int i = 0; i < 6; i++)
{
input_arr[i] = scanner.nextInt();
}
for (int i = 0; i < result_arr.length; i++)
{
result_arr[i] = chess_arr[i] - input_arr[i];
System.out.println(result_arr[i]);
}
}
}
체스의 피스 수를 chess_arr에, scanner를 통해 입력할 피스 수를 input_arr에, 남은 피스의 수를 출력할 배열으로 result_arr을 선언한다.
체스의 피스 수에서 동혁이가 찾은 피스의 수를 빼면 몇 개의 피스를 더하고 빼야하는지에 대한 값을 알 수 있다.
해당 연산의 결과를 배열 result_arr에 집어넣은 후, 최종적으로 필요한 피스의 수를 출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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